2013년 8월 12일 월요일

새벽만나 8월12일 본문 롬9-11

오늘 은혜받은 말씀

9:10-12 이뿐 아니라 또한 리브가가 우리 조상 이삭 한 사람으로 말미암아 잉태하였는데 그 자식들이 아직 나지도 아니하고 무슨 선이나 악을 행하지 아니한 때에 택하심을 따라 되는 하나님의 뜻이 행위로 말미암지 않고 오직 부르시는 이에게로 말미암아 서게 하려 하사 리브가에게 이르시되 큰 자가 어린 자를 섬기리라 하셨나니

야곱과 에서는 리브가에게 잉태될 때 이미 저들을 불러서 사용하고자 하는 하나님의 뜻이 있었다고 성경은 말하고있다. 하나님의 부르심의 능력과 권위는 온 세상 만물위에 있다. 가장 중요하고 절대적인것은 하나님의 부르심이요, 뜻이다. 하나님의 뜻이 정하여지면 모든 것은 그것을 이루기 위해 움직여진다. 그러기에 정말 나의 나된 것은 하나님의 은혜요 부르심의 결과인 것이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뜻에 합당한 기도를 드린다는 것이 얼마나 지혜로운 것인가! 거기에는 응답이 있다. 하나님의 기쁨이있다. 살아계신 하나님을 만날 수 있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뜻을 따라 살아가는 인생이 형통한 인생을 살아가는 것이다. 나의 눈을 들어 주위 뜻을 알게 하시고 나의 발을 인도하사 형통의 길을 가게 하소서.


10:13-15 누구든지 주의 이름을 부르는 자는 구원을 얻으리라 그런즉 저희가 믿지 아니하는 이를 어찌 부르리요 듣지도 못한 이를 어찌 믿으리요 전파하는 자가 없이 어찌 들으리요 보내심을 받지 아니하였으면 어찌 전파하리요 기록된 바 아름답도다 좋은 소식을 전하는 자들의 발이여 함과 같으니라

선교와 전도를 해야 할 이유가 여기에 있다. 또한 그일을 하는 자는 하나님의 보내심을 받았다는 것을 생각하여야 한다. 나로 하여금 전도와 선교를 하게 하신 자가 하나님 인것을 잊지말자.

11:17-20 한 가지 얼마가 꺾여졌는데 돌감람나무인 네가 그들 중에 접붙임이 되어 참감람나무 뿌리의 진액을 함께 받는 자 되었은즉 그 가지들을 향하여 자긍하지 말라 자긍할찌라도 네가 뿌리를 보전하는 것이 아니요 뿌리가 너를 보전하는 것이니라 그러면 네 말이 가지들이 꺾이운 것은 나로 접붙임을 받게 하려 함이라 하리니 옳도다 저희는 믿지 아니하므로 꺾이우고 너는 믿으므로 섰느니라 높은 마음을 품지 말고 도리어 두려워하라

전도의 열매가 있다면 그것이 나의 자랑이 되지 말아야 될 것은 전도를 한것은 하나님의 보내심을 받아 순종한 것 뿐이요, 또한 전도받은 자가 구원받고 자라나면 그것은 내가 한것이 아니라 하나님이 그에게 믿음을 주시고 성령님이 그와 함께 하시기 때문이며 내가 전도를 할 수 있는 것도 내게 믿음과 순종을 하나님이 내게 주셨기 때문이다. 또한 바울은 가지들이 꺽이운 것은 나로 접붙임을 받게 하려함이라말하고 있다. 불신자가 있는 이유는 나로 전도하게 하기위하여 있는 것이다. 그러므로 전도하는 것을 자랑하지 말아야됨은 물론, 오히려 먼저 믿고 진리를 깨달은 자로 전도하지 아니하고 게으르게 산다면 하나님께 책망을 받을 수밖에 없는 일인 것을 명심하여야한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